회장인사말

HOME > 동문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충기 동문 여러분!

제18대 총동문회장을 맡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충남기계공고는 중부권 최대의 특성화고교로 그동안 3만 4천여 동문이 조국 근대화의 기수로 활동하고 있고, 각계각층에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어 명문학교로 위상을 떨치고 있습니다.


우리 총동문회는 21세기 최첨단 시대의 조류에 발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문회를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여러 가지 시각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모교의 현안이 곧 동문회의 현안이고 동문회에 과제가 있다면 이 또한 모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국적으로 학생 수가 감소됨에 따라 특성화고교의 전반적인 위기를 맞아 가장 시급하고도 당면한 현안으로 학과개편을 비롯해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올해 초 동문 중에 처음으로 이종업 교장이 부임하여 열정적으로 뛰고 있어 총동문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할 생각입니다.


저는 총동문회장의 중책을 수행하면서 무엇보다도 동문 선후배 간에 화합을 가장 중시하면서 임기 동안 동문회를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두 가지 운영방침을 제의합니다.


첫째는 화합하는 총동문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어느 단체든지 회원들의 화합 여부가 발전과 퇴보의 갈림길이 됩니다. 선배를 존경하고 후배를 다독이며 서로 돕고 사는 친형제 못지않은 동문들이 되어야 합니다. 상호 존중하고 존경하는 동문윤리를 준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동문회는 해외는 물론 전국 각지 각계에서 지역, 직능, 학과별로 활성화되어 있고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저는 총동문회와 지역, 직능, 학과별 동문회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산하 동문회가 총동문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적극 시행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체계를 확립하여 투명한 총동문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소극적, 수동적 역할에서 탈피하여 모교와 동문,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는 것입니다. 총동문회의 체계를 확립하여 내부 역량을 정비하고 결집하여 우수한 인재 유치, 대외적 동문인재 양성, 장학사업의 활성화, 지역사회 발전방안 마련 및 지원 등을 통해 충기 동문회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주도하는 견인차가 되고 국가발전의 동량과 주체가 되는 그 날까지 다함께 힘을 모으는데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동문 여러분의 행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1년 5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장 강신열 올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