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HOME > 동문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충기 동문 여러분!

사랑하고 존경하는 선배님, 후배님, 그리고 각 지역, 각 기수, 각 직종 동문회장님, 임원여러분 만나뵙게 되어 반갑고,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자랑스러운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제19대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막중한 소임에 대한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동문회의 오늘이 있기까지 깊은 애정과 혼신의 노력으로 고생하여 주신 전임회장님들을 포함하여 고문님들과 이사님, 자문위원님, 그리고 물심양면으로 보이지 않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님, 후배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40여년의 사회생활속에서 늘 동문은 제 곁에서 긍정적 에너지가 되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동문 선배님과 후배님들은 제가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 지근거리에서 안내자의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살아왔습니다.


그러한 저의 마음은 동기들을 중심으로 선배님과 후배님들의 총동문회장 제의가 있었을 때 어려운 작금의 상황을 인지하고 있어서 망설이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동문들에게 받은 크나큰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도 하여 제의를 받아 들였습니다.


저는 지난 60년에 가까운 세월동안 선배님, 후배님들께서 오늘의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게 한 그 많은 노력들이 헛되지 않고 총동문회의 밝은 미래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동문회를 일신하고,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혼신의 정열로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먼저 총동문회회칙이 정하고 있는 동문 상호 간의 친목 도모와 모교발전이라는 설립목적과 이의 실천을 위한 사업으로 장학사업과 동문 간의 친목도모와 우의 증진이라는 취지에 맞게 오로지 총동문회의 발전만을 바라보고 정진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재정운영의 건전성 확보를 위하여 동문님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홍보를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이의 실천 방안으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기간행물인 회보의 발행과 SNS를 활용하는 적극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문여러분
오늘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의 역사가 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친목단체로 남아서도 안되고, 단순한 선배와 후배가 줄서기 하는 특수단체로 전락되지 않았을 때 오늘은 기억될 것입니다.


앞으로 동문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의 각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동문들의 많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식견으로 동문회를 잘 이끌어 주시고 이임하시는 강신열회장님를 비롯하여 18대 집행부와 임원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동문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이만 취임사를 마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서경원 올림
TOP